티스토리 뷰

나에게도 꿈이 있었던가~

경력단절된 주부가 어느날 이런생각을 하며

나 자신을 한탄한적이 엊그제같은데..

이제는 제가 할수 있는 일을 찾아

행복한 고민을 하고있는 한때의 경력단절 주부

류랑입니다. ㅎㅎ

 

아이들 케어하면서 정말 정신없을때도 있지만

하면서도 공허한 마음이 든건 2년전인거같네요.

아이가 엄마를 가장 필요로 할때,

그때가 유아기 시절인거같아요. 개인적으로

느끼고 생각하기에 이때는 엄마의 따뜻한 손길이

가장 필요한 만큼 해줄수 있을만큼 해줘야하죠

 

그리고 시간이 조금 흐른뒤~

아이의 교육문제에 부딪히더라구요.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아이교육때문에

유망있는 코딩을 배우게 됐답니다.^^

 

 

 

 

 

 

 

방과후과목중 인기과목중 하나로서

학부모들 사이나 아이들에게 이미

인기있는 과목으로 자리잡아

그 수업을 듣기위해 많은노력?

스피드로 신청하기^^를 하는거 보고

 

초등입학이후 학부모로써

또 다른 신세계를 보았다는...ㅎㅎ

 

 

 

 

 

 

 

 

 

방과후를 시키든 학원을 보내든

배우고 난뒤 엄마가 얼마나

예복습을 해주냐에 따라

실력이 얼마나 늘고 좋아지는지

보육자에 달려있더라구요. 

 

 

그런데 코딩!! 봐도 잘 몰라서

아이가 배우고 와서 물어도 시원한

대답을 못해주니....나로써는 답답해서

이참에 코딩을 한번 배워보자 하고

알아본게 '코딩지도사'

 

 

 

 

 

 

 

 

2018년 작년부터 우리나라도

코딩교육의무화가 되어서 이분야가

많은 호응을 받고 유망있는 직업으로

손꼽히고 있더라구요.

 

저같이 경력단절인 주부가 시작하기엔

정말 좋은과목인거같아요.

무엇보다 배우고 나서

내 아이들도 가르치고 수입도 내는

취업도 할수 있는기회가 많다니

 

코딩을 모르고 공부를 시작했지만

새해를 맞이해서

제일 잘 한 일인거같아요.

 

 

 

 

 

 

 

 

지금 코딩을 배우면

유리하면서 가장 좋은게

초등학교 코딩교육의무화로 코딩교사

일자리가 많아 취업이 잘된다는 거예요.

 

학교뿐아니라 문화센터 학원외

각 기관단체에서도 코딩교사인력이 많이

필요로 해 그 기회가 더해진다고 하니

저 같이 배우려는 사람이 정말 많은거 같아요.

 

 

 

 

 

 

 

 

근데 유의할점은

코딩교육기관을 잘 선택해야한다는 거예요.

좋다고 무조건 코딩학원을 가서

배우고 싶다는 마음만 앞서 알아보지도 않고

배웠는데, 잘 알아보고 배워야겠더라구요.

 

 

학원비용/거리/커리큘럼/혜택등

이왕 배우는거 잘 알아보셔야해요.

 

 

 

 

 

 

 

처음에는 집에서 그래도 가까운

오프라인 코딩학원을 다녔는데

비용이 후덜덜~ 그래도 거리도 가깝고

배울게 많을거라 생각하고 다녔는데

다니다 보니 일반코딩의 기본만 가르치다보니

제가 직접 배워 아이들을 잘 가르치지도 못할거같고

또 자격증이 나오는게 아니여서

결국은 중간에 포기를 하고

더 전문화되고 알찬 커리큘럼이 있는 곳으로

알아보았아요.

 

 

제가 공부하고 코딩자격증까지 취득한곳은

온라인 오프라인을 병행해서

언제어디서나 강의도 들을수 있고

오프라인 수업떄에는 디테일하고

현실적인 코딩강사가 원하는 공부를

할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또 제일 엄지척할만한건~~

강의를 하시는 분이 코딩교육에서는 이미

코딩선생님들에게 정말 유명하신 분이시더라구요.

 

그리고 그 강사분이 현재

방과후 코딩강사나 대학교나 각 기관등에서

실제 강의를 하고계신분이라

 

실질적인 교육환경을 들을수 있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돼요.^^

 

 

 

 

 

 

 

 

 

특히 취업설명회를 꼭 들으면

실제적으로 취업을 할때 많은 도움이 돼요.

 

아이들을 가르치는 요령

 

취업할때 필요한 서류나 이력서 자기소개서

쓰는 노하우

 

방과후 코딩강사 취업 잘되는 노하우

 

수입을 늘리는 방법등...

 

 

 

 

 

 

 

 

 

회원들만이 들을수 있는 무료강의라기엔

너무나 유익해서 이 취업설명회를

저는 꼭 추천하고싶네요.

 

코딩을 배우고 취업을 생각하신다면

교육기관이 어떤기관인지 꼭 알아보길 바래요.

 

 

 

 

 

 

 

 

코딩이나 다른 과목들이 유행이라고

껴 넣어서 하는 교육기관보다는

 

코딩전문교육기관에서 코딩가르치는 노하우나

자격증도 취득하고 취업할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니 일석삼조의 효과가 아닐까 싶네요.

 

 

 

제가 공부하고 자격취득한 한국코딩아카데미

한번 둘러보시고 다른기관과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