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기직업을 가지고 혹은

경력단절이 되면서 적실히 느끼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나의 대한 나태감이다.

내가 시대에 있어 쓸모없는 존재?

지금상황에서 더 발전하는 나를 만들고자

우리는 무언가에 도전도 하고

공부를 하게 되죠~

그런 생각을 한 몇년전부터 하게 됐다.

생각하고 고민한 결론~

나를 위해서 투자하고 공부하자! 이다.

 

 

 

 

 

 

 

 

 

 

누구나 살아가면서

초.중.고.대학생활을 하면서

자기 적성에 맞는 혹은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는사람은 극히 적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해서일까?

인식이 바뀌고 있다.

이왕 하는 일 즐겁고 신나게 하자는 식으로

육아를 하고 살림을 하니

그런 생각이 더하다.

 

 

 

 

 

 

 

 

 

 

 

 

 

그래서 뒤늦게라도 나는 나를 위한 투자를

가감히 하기로 했다.

연말이 되어가면서 내년이 다가오는게

두렵기도 하고 뭔가 서운한것이

올해안에 뭐라도 해야 내 자신이

만족할수 있는 한해 마무리를 할거 같았다.

그래서 선택한것이

바로 코딩자격증이다!!

 

 

 

 

 

 

 

 

 

 

 

코딩은 우리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하면서 더 자세히 알게됐는데

2018년부터 우리나라도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가 되면서

영어만큼이나 많은 관심을 가지고

큰 이슈가 되면서

학부모들 사이에서도

큰 관심으로 지목되고 있었다.

 

 

특히 코딩은

문제해결력과 논리력을 키우는데

좋은 교육이기 때문에

4차산업혁명의 미래 직업의

기초인 코딩은 꼭 배워야 하는건

기본으로 자리잡히고 있는것같다.

 

 

 

 

 

 

 

 

 

뭔가를 준비하고 알아볼때

정보가 제일 중요한데

 

다행히 나는

방과후강사로 활동하는 지인이 있어서

코딩에 대한 정보를 더 쉽고 편하게 

접할수 있었다.

현재 그 지인은 한 초등학교

컴퓨터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데

코딩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 분야에 대해 더 공부를 하고 있었다.

 

코딩자격증 종류도 다양하게 있어서

선택의 폭도 넓어서 좋았다.

한가지만으로 부족한 세상이기에

이왕 배우는거 코딩에 관계된

여러가지 과목을 배우는게

참 좋은거 같다.

 

 

코딩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융합코딩과 로봇코딩, 코딩드론, 유아코딩

언플러그드코딩등이 있다.

 

 

 

 

 

 

 

 

 

 

 

코딩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직업까지 생각하고 있기에

그냥 간단한 특강이나

단기간만 하는 강의 혹은 온라인으로만 하는

강의는 내 자신 스스로 파헤치고

해야할 공부들이 많고

또 내 의지가 약하기에

그런거는 피하기로 했다.

 

 

 

 

 

 

 

 

 

 

 

 

 

그렇다고 오프라인 강의만 하는건

무리가 있다.

왜냐하면 그날그날 한것은

이해가 잘 된듯하지만

돌아서면 깜먹으니깐,,,

아무래도 배운 내용을

언제 어디서나 볼수 있는

온라인강의도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될것같다.

 

그래서 코딩강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할수 있는

강의로 선택!!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잘 선택

했다는 생각을 한다.

 

 

 

 

 

 

 

 

 

 

나이가 들면서

뭔가 해야할일을 찾는다는게

두려움도 있지만

일단 도전해보니,,,

 

어렵게 느끼고

나랑 상관없을것 같던 코딩이

배워갈수록 재미있고

흥미로워서 요즘 정말

신나게 배움의 기쁨을 맛보고 있는

1인이다.^^

 

 

코딩을 배우다보니

나 같은 생각하는 이들이 많았다

경력단절된 자신을 생각하면서

미래를 위한 투자를

뷰티나 여행같은데에 투자를

해도 되지만 잠시 접어두고

교육쪽에 투자했던것이

잘했다고 스스로 토닥토닥

하며 응원을 하고 있는것이다..ㅎㅎ

 

 

 

 

 

 

 

 

 

 

 

 

 

 

 

 

코딩도 여러종류가 있지만

일단 나는 아두이노코딩을 먼저

시작했다.

 

쉬운것보단

좀더 어렵더라도 응용력과

활용성이 좋은것이 좋으니

코딩에서는 아두이노만한게

없는것같다.

 

 

 

 

 

 

 

 

 

 

 

 

여러교육기관에서

많은 교육상담도 받고 찾아가서

무료교육도 받은게

많은 도움이 된거 같다.

 

발품을 팔고

노력한 대가는 좋은 결과를

준다는걸 새삼 깨달았다.

 

 

 

 

 

 

 

 

 

 

 

 

코딩을 배우기전 나는

그냥 평범한 일상을 사는 한 사람

주부, 여자였지만

 

이제는 미래유망직업을 가질 목표를

가지고 코딩을 배우고 있는 한사람으로서

머릿속에 뭔가가 채워지는 느낌

또 이 지식으로

내 아이들을 가르칠 생각

내 삶을 바꿀수도 있는 직업이

된다는 생각에

가슴이 벅차다.

 

 

 

 

누구나 자신을 위해 공부하고

보람을 느낀다.

어떤 종목이 됐든 목적은

나를 위한 투자, 내 만족이 아닐까 싶다.

한가지를 더 공부한다면

코딩자격증을 추천하고 싶다.^^

 

 

 

 

코딩에 관한 모든 정보 참고하기.

링크정보 남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