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대에 하지 않으면 후회할 수 있는 것은 뭐가 있을까요?
더 늦기전에 동기부여가 되도록 정리해봤어요.

 

 


건강 관리
30대는 건강 관리에 큰 영향을 미치는 시기입니다. 겉으로는 이상 없어 보여도 보이지 않은 곳에 건강의 적신호가 올 수 있습니다. 건강하다고 생각한 이 시기에 건강한 습관을 들이고 꾸준한 운동을 하면, 뒤늦게 건강 문제와 처해질 위험이 줄어듭니다.

 

 

경력 발전
30대가 되면서, 개인의 경력 발전이 중요한 전환점을 맞게 됩니다. 이러한 시기에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을 쌓아가며 업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아주 중요하고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미래에 더 큰 성장과 발전의 기회를 만들어내는 것이 개인의 가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금융 계획
30대의 금융 계획은 개인의 재정적 안정을 확보하고 미래를 향한 성장을 도모하는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다음과  같은 단계를 고려하여 저축 및 투자를 통한 장래의 재정적 안정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금융 지식 습득 - 투자 전 금융 상품과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서적, 웹사이트, 강좌 등을 통해 지식을 습득하세요.
금융 목표 설정 - 개인의 재정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주택 구입, 자녀장려금, 노후자금 등 재정적 목표를 세우세요.
예산 작성 및 저축 - 개인의 소득, 지출, 저축 상황을 파악하고 예산을 작성하세요. 목표에 맞는 저축액을 결정하며, 필요시 지출 절감 방안을 모색하세요.
투자 전략 수립 - 개인의 위험 허용도와 투자 기간, 목표에 맞는 투자 전략을 수립하세요. 다양한 금융 상품을 활용해 자산을 다양화하고, 수익률과 위험 간 효율적인 조합을 찾아야 합니다.
투자 성과 관리 및 재평가 - 투자 활동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성과를 관리하세요. 시장 환경 변화, 개인의 목표 변경 등에 따라 투자 전략을 유연하게 조절해야 합니다.


이런 항목과 같이 완성도있는 금융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한다면, 30대의 금융 안정과 미래 성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네트워크 구축
인맥은 개인과 직장에서 큰 도움이 됩니다. 30대에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며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인생에서 특별한 경험과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는 여행을 통해 30대에서도 개인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개성과 성향을 고려한 목표 설정, 트렌드에 맞는 여행지 탐색, 차별화된 여행 코스 세부 계획, 최적의 예산, 기록 및 공유의 단계들을 거쳐 30대의 나만의 완성도 높은 여행 계획을 세워 보다 명확하고 세련된 스스로만의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보세요.

 


가족과의 시간
30대가 되면 부모님과 자녀들과 함께 작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그동안의 바쁘게 지내온 날을 대신해 가족들과 함께하는 진정한 찐 가족 여행이 후회 없는 추억이 될것입니다. 시간이 없다면 시간을 만들어서 보내세요.

 

 

 


취미 발견
진취적이고 나를 알아갈수 있는 새로운 취미를 찾아 자신을 사랑하고 나에 대해 관심사를 발전시키는 삶의 좋은 기회를 만들어 보세요.

 

위의 7가지의 해야 할일은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가치관과 문화, 상황들이 다를수 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것이 무엇인지 결정하고 계획하는 것이야말로 인생을 살아가면서 제일 중요한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생각만 하지 말고 지금 이 순간을 감사하고 소중히 생각하고 시간이 흘러도 후회하지 않도록 멋진 30대를 보내길 바랍니다.